지역

평창읍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발굴의제 의견수렴 진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평창군 평창읍주민자치회는 다음달 5일 평창군문화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인 주민총회에 상정할 5가지 발굴의제와 3가지 건의사항을 선정했다.

평창읍주민자치회는 지난 9월 초 평창읍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필요할 사업들을 발굴하기 위해 수차례의 토론과 회의를 거쳐 우리마을 꽃길 가꾸기 사업, 주민소통 한마당, 자원순환 캠페인, 평창야시장 개장, 벼룩시장 나눔장터 등 5가지 발굴의제와 클린하우스 설치, 평창역-제천역 KTX연장, 자원순환 회수로봇 설치 등 3가지 건의사항을 선정했다.

사전투표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은 다음달 4일까지 현장투표와 마을별 의견조사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5일 주민총회를 앞두고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사업 선정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며 현장투표는 5일장에 맞춰 전통시장과 평창버스터미널, 읍사무소 앞 등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투표를 받는다.

지영우 평창읍주민자치회장은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하여 마을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주시길 바란다”며 “오는 10월 5일에 주민 소통 한마당 행사와 함께 진행되는 주민총회 본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