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지역

평창여행, 준비된 관광택시가 함께해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군 제4기 평창관광택시 운행자 역량강화 교육사업 완료

◇평창군은 29일 평창관광택시 역량강화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평창여행, 준비된 관광택시와 함께해요”

평창군이 29일 제4기 평창관광택시 역량강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평창관광택시 역량강화 사업은 관광택시 이용객 만족도를 높이고, 운행자 관광안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자 군이 선발한 평창관광택시 운행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사업이이다.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됐다.

올해 교육 주제는 '무장애 관광'이다. 6회 과정, 총 12시간에 걸쳐 장애인, 노인, 임산부, 영유아 등 다양한 관광수요를 이해하고 관광수용태세를 갖추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수료생에게는 평창관광택시 운행자증이 교부된다.

군은 평창관광택시 운행자를 위한 워크숍, 무장애 여행 선진지인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방문 등을 진행했다.

평창관광택시는 군이 지정한 전담여행사를 통해 KTX, 관광택시, 관광지, 숙박 등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다. 자세한 상품문의 및 예약은 ㈜모두투어네트워크, ㈜보군여행사, 코레일관광개발㈜, 바우뜰트레블 등 개별 여행사를 통해 가능하다. 평창관광택시 플랫폼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평창형 DMO인 (사)평창군관광협의회((033)333-5557·https://pcta700.or.kr)를 통해 종합안내도 받을 수 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우리 군이 자체 추진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평창관광택시 이용객은 최소 10일에서 1개월 이전에 관광상품을 예약하고 있고 관광택시에 대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특수목적관광(SIT) 성향을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며 “평창군 관광택시가 젊은 층에게는 교통 편의를 제공해 관광지 간 지리적 접근성을 개선하고 중장년층에게는 고품질 관광안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비관광약자뿐만 아니라 관광약자 모두가 평창여행을 즐기는 관광교통 서비스가 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