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강릉문화재단, 예술지원사업 공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개인 최대 500만원, 단체는 최대 800만원까지 확대

【강릉】(재)강릉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예술단체의 기획 및 창작 활동 활성화를 위해 창작활동비를 지원하는 예술지원사업 공모를 본격 실시한다.

21일 (재)강릉문화재단에 따르면 지역 내 우수한 창작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전문・생활 예술인(단체)를 육성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문화예술 창작과 향유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예술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전문예술지원사업은 기존 문학, 시각, 공연 분야에서 원로예술과 청년예술분야를 추가 운영하며 공고일 기준 강릉시에서 최근 3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한 전문예술인과 단체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금은 대폭 확대되어 개인은 최대 500만원, 단체는 최대 800만원까지 지원하며 전문예술지원사업 개인 지원자에 한해 시상금의 형태로 지원하여 정산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시상금 형태로 지급하여 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은 적극적으로 지원하되 정산은 간소화 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는 취지로 올해부터 변경 운영한다.

생활예술지원사업은 강릉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문학, 시각, 공연 분야의 전시, 문예지 발간, 공연 활동 등을 지원한다. 최근 3년간 1회 이상의 활동 실적을 증빙할 수 있고 단체등록증을 보유한 단체에게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액은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이메일, 방문 접수, 우편 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신청 접수 시 지원금 관리규정, 지원제외 대상사업 등 제출서류를 상세히 확인하고 제출해야 한다. 지원신청서와 사업설명 자료집은 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공고 기간은 21일부터 4월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는 4월 10일부터 5일간 받는다. 우편 접수는 마감 당일 소인분에 한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4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2023년 예술지원사업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강릉문화재단 홈페이지(www.gnca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