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이원리조트, 유튜브 ‘실버버튼’ 획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중 최초
10만 구독자, 조회수 1,300만회 달성

◇하이원리조트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정선】하이원리조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이원리조트-high1 resort’가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하이원리조트 유튜브 채널은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양한 직무와 시설을 소개하는 ‘하이워크맨’ 등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선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물론 다채로운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국민대상 공모를 통해 하이원 전속 크리에이터인 ‘하셀럽’으로 ‘권컁컁 남매·떠나자 영맨·이숲’을 직접 선발하고 콜라보 영상을 제작해, 하이원만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확보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또 CJ ONE 원스터·개그맨 김두영 등 기업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채널을 성장시킨 것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는데 주효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이원리조트의 실버 버튼 획득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 공식 채널 중 구독자 10만 명을 최초로 돌파했다.

선한진 하이원리조트 브랜드홍보팀장은 “최근 가벼운 볼거리를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 컬쳐’ 트렌드가 확산되는 만큼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벌써 구독자 12만 명을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콘텐츠 다양화와 고객 소통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지난해 총 133개의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1,300만 회의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제페토·트립비토즈 등 다양한 메타버스와 숏폼 플랫폼에서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