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얼큰황태순두부 주물솥밥’ 휴게소 대표 음식으로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도로공사 강원본부, ESG ex-FOOD…홍천강 휴게소 등 3곳 선정

◇중앙고속도로 홍천강 휴게소에서 판매하는 ‘얼큰황태순두부 주물솥밥’

중앙고속도로 홍천강(춘천방향)휴게소에 판매하는 ‘얼큰황태순두부 주물솥밥’이 휴게소 대표 음식으로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휴게소 음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메뉴 3개를 ‘ESG ex-FOOD’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ESG ex-FOOD는 지구와 환경을 살피는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의 요구와 채식주의에 발맞춰 친환경 재료,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품질과 맛을 향상시킨 건강식 메뉴를 일컫는다.

올해는 홍천강휴게소 ‘얼큰황태순두부 주물솥밥’과 용인(인천방향)휴게소 ‘콩고기더덕 돌솥비빔밥’, , 여주(인천방향)휴게소 ‘여주 느타리버섯 크림우동’ 등이 꼽혔다.

이중 ‘얼큰황태순두부 주물솥밥’은 홍천에서 재배한 콩으로 직접 제조한 순두부를 여러 재료와 함께 뚝배기에 넣어 만들며, 홍천 쌀로 지은 밥과 함께 제공돼 인기를 모으는 음식이다.

도로공사 강원본부가 관할하는 휴게소에서는 올해 중순부터 새로운 메뉴 개발을 시작했으며, 고객과 전문가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맛, 가격, 품질이 뛰어난 음식을 선정하고 있다.

신용석 도로공사 강원본부장은 “앞으로도 휴게소 이용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휴게소 특화 메뉴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휴게소가 진정한 맛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