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與 "민노총, 불법적 정치투쟁 감행...제2의 이석기 사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국민의힘은 5일 장기화되는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파업을 "정치투쟁"으로 규정하며 맹공했다. 특히 화물연대 지지를 위해 6일 총파업을 예고한 상급단체 민주노총에 대해서는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는 세력"이라며 이념 공세도 이어갔다.

전대주자로 거론되는 국민의힘 권성동 전 원내대표는 5일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노총은 연쇄파업 와중에 국가보안법 폐지를 운운해 왔다"며 "민주노총 파업의 본질이 종북으로 점철된 정치투쟁이라는 자백"이라고 적었다. 이어 권 의원은 "경기동부 잔당이 민주노총을 장악했다"며 "이번 사건은 단순한 파업이 아니다. '제2의 이석기 사태'"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화물연대 파업이 12일째로, 지난 열흘간 시멘트·철강·자동차·석유화학·정유 등 주요 업종에서 총 3조263억원 규모의 출하 차질이 발생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경제와 민생을 볼모로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 관철만을 위한 민주노총의 '그들만의 파업'에 공감할 국민은 없다"며 "민주당도 국가 경제를 볼모로 정치투쟁에 나서는 민주노총과 절연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회의에서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는 국민생활을 발목 잡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특수이익집단의 단합행위, 바로 그것이 탱크로리 집단운송거부의 본질"이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입으로는 안전을 외치면서 결국 정치적 파업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라며 "민심이 불법·민폐 파업에 등을 돌리고 있다. 민주노총이 아무리 불법파업을 계속해도 윤석열 정부의 단호한 입장에는 전혀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