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사건/사고

비조합원 차량에 쇠구슬 쏜 화물연대 조합원 1명 구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부산경찰, 화물운송방해 행위 9건 수사…조합원 7명 검거

쇠구슬 쏘는 화물연대 조합원[부산경찰청 제공영상 캡처]

부산에서 비조합원이 운행하는 화물차에 쇠구슬을 쏜 화물연대 조합원 1명이 구속됐다.

부산경찰청은 4일 화물연대 총파업과 관련해 화물차 운송방해 등 불법행위 9건을 수사하고 있으며 관련한 피의자 7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달 26일 부산 강서구 부산신항 인근 도로 승용차 안에서 새총으로 비조합원이 운행하는 트레일러 차량 2대에 쇠구술을 쏴 차량 앞유리 등을 파손한 혐의로 화물연대 조합원 3명을 지난 2일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에게 특수재물손괴와 특가법상 운전자 상해 혐의를 적용해 3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가운데 쇠구슬을 쏜 1명이 이날 구속됐고, 승용차를 운전하는 등 범행에 가담한 조합원 2명은 풀려났다.

경찰은 또 지난달 29일 오전 부산신항 근처에서 비조합원이 운행하는 트레일러에 라이터를 던진 화물연대 조합원 A씨와 A씨를 체포하는 경찰관에게 물을 뿌리고 밀친 혐의로 다른 조합원 2명을 입건했다.

이어 지난달 30일에는 부산신항 인근에서 비조합원이 운행하는 트레일러 운전석 쪽을 향해 마이크를 던지고 체포하는 경찰관의 손가락을 깨문 조합원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쇠구슬로 인해 파손된 유리창[부산경찰청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경찰은 화물연대 총파업과 관련한 불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고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비조합원 피해자들의 2차 피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 워치를 지급하고 에스코트 신속대응팀을 편성해 비조합원들의 안전한 화물운송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윤희근 경찰청장은 지난 30일 "최근 부산에서 이동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로 추정되는 물질을 발사한 일이 있었다"며 "사실상 테러에 준하는 악질적인 범죄"라며 불법 행위를 엄중히 처벌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