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제군 고향사례기부제 답례품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역 농특산물 답례품 14종 내년 1월1일부터 기부자에 제공
문화체육레포츠 체험권은 내년 상반기 재논의 후 결정키로

【인제】인제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앞두고 답례품을 선정했다. 인제군은 지난 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 위원 9명을 위촉하고 14개 답례품목을 우선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품목은 인제군 지역화폐인 인제사랑상품권을 비롯해 황태, 황태가공식품, 농산물, 농·임산물가공식품, 축산물, 축산가공품, 전통주, 목공예품 등 14종이다. 답례품목을 특정 생산품으로 지정하는 대신 농산물, 농특산물가공식품 등으로 범위를 넓힌 것은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특산물의 진입을 유도하고 기부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서다.

이날 함께 답례품으로 거론됐던 번지점프, 슬링샷, 아르고(수륙양용차) 등 문화체육레포츠 체험권은 관련 규정 검토 후 내년 상반기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군은 이달 말까지 답례품선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하고 28일부터는 시스템 시범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공급업체 모집 대상은 인제군에 주소를 둔 사업체로,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공급계약과 고향사랑e음 시스템 등록 등 일정한 절차를 거쳐 내년 1월1일부터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이주민 군 기획예산담당관은 “제도 시행으로 마련된 재원은 인제군 주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투입된다”며 “기부자에 감사하는 마음이 담기도록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 등 관련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인제군은 지난 1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열고 지역농특산물 등 14개 답례품목을 선정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