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이양수 의원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 수상패 전달
농업, 식품, 경제, 정치 분야에 이어 수산 분야까지 우수의원 5관왕 달성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된 국민의힘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사진 오른쪽)의원이 30일 서울 의원 사무실에서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김성호·사진 왼쪽)로 부터 수상패를 받았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양수(속초-인제-고성-양양) 의원이 지난 30일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수연)로부터 ‘2022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한수연은 이 의원이 수산업과 어촌 현안에 대한 책임있는 질의와 정책 개선을 요구하는 등 수산업과 어업인의 권익 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특히 해상풍력의 무분별한 입지 선점으로 인한 어업인 피해 규명과 대책 마련, 불법 해루질의 증가에 따른 현행 제도 개선을 촉구한 점을 조명했다.

앞서 이 의원은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푸드투데이, (재)자유기업원으로부터 각각 2022년도 국정감사 및 입법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국민의힘 국정감사 베스트리더 상도 수상했다.

이 의원은 “기후위기와 대외여건 변화,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업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업인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