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태백시, 반려동물 놀이터 임시개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소도동 24-2번지 일원 태백체험공원 인근에 조성 9월 23일까지 운영
중·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 운동장, 펫오르기, 펫시소, 음수대 등 설치

◇태백시가 소도동 24-2번지 일원 태백체험공원 인근에 조성한 반려동물 놀이터.

【태백】태백시가 지난 13일 소도동 24-2번지 일원 태백체험공원 인근에 1,500㎡로 조성한 반려동물 놀이터를 임시 개장, 오는 9월 23일까지 운영한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중·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로 구분 돼 있으며 잔디 운동장, 펫오르기, 펫시소, 음수대 등을 설치했다.

또한 동반자를 위한 파고라, 벤치 등 휴게시설도 마련해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시에는 휴장한다.

놀이터에는 맹견은 입장 할 수 없고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 등록을 완료한 반려동물만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 전 목줄착용 및 인식표착용을 해야 한다. 단 만 13세 미만 어린이나 영유아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시는 임시개장 기간 동안 이용객들에게 설문조사를 실시해 놀이터 운영과 관련해 미흡한 점이나 시설보완 등의 의견을 청취해 향후 개선할 예정이다.

개장식은 오는 9월 24일 개최한다.

한편 시는 2억2,400만원을 들여 반려동물놀이터를 2021년 10월 25일 착공해 올 7월 20일 준공했다.

◇태백시가 소도동 24-2번지 일원 태백체험공원 인근에 조성한 반려동물 놀이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트로폴리탄 뉴욕

라이프

강원의맛·지역의멋

타임머신 여행 라떼는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