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화천 사창리가 바뀐다…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도시재생센터, 주민협, 사회단체 업무협약
상권, 관광, 복지 분야 발전에 힘 모으기로

◇사내면 사창리 도시재생주민협의회와 군소상공인연합회, 사내면번영회, 사창리 상가번영회, 사내면 주민자치위원회 등은 최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화천】화천군 사내면 사회단체들이 사창리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창리 도시재생주민협의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등은 최근 악산 토마토 어울림센터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슬기로운 사내 생활’의 일환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업무협약식에 참여한 사회단체는 화천군소상공인연합회, 사내면번영회, 사창리 상가번영회, 사내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내중심지가지 경관명품화 주민협의회 등으로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사회단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생협력하고 지역사회 통합 돌봄(노인, 아동, 장애) 공공서비스 지원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사업 관련 교육, 포럼,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특산품 등의 랜드마크 발굴, 기초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안전·안심 도시 만들기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장동규 주민협의체위원장은 “상생발전 네트워크를 통해 상권, 관광, 복지 등 주민생활과 직결된 분야의 발전에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이대규 화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총괄팀장, 류희상 화천군의원은 “사내면의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도시재생의 전국적인 모범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